멕시칸 타코 - 마음대로 해 먹기
원하는 재료와 원하는 소스로 만든 타코
타코의 이름은 들어가는 주재료와 속재료 조리법 그리고 사용하는 소스에 따라 맘대로 불립니다. 생선이 주재료면 생선 타코입니다. 그래서 이름도 수백 가지고 맛도 수백 가지입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먹고 싶은 속재료를 좋아하는 방식으로 조리해서 토르티야 위에 올려드시면 됩니다.
비건 타코, 돼지고기 타코, 생선 타코, 양고기 타코, 소고기 타코, 해산물 타코, 치킨 타코, 치폴레 라임 요거트를 곁들인 구운 연어 타코, 파인애플 살사를 곁들인 치폴레 치킨 타코, 아보카도 살사를 곁들인 연어 구이 타코, 매운 소고기 타코 덮밥, 맥주 반죽 튀김옷으로 튀긴 생선 타코, 미트볼 타코, 매콤한 검은콩 타코, 치폴레 크림을 곁들인 캘리포니아 바하 피쉬 아보카도 타코, 새우 타코, 스테이크 타코, 칠리소스와 칠면조 그리고 라이스 타코, 파인애플 살사를 곁들인 바삭한 돼지고기 타코, 그린 할라피뇨 살사와 칠리 크림을 곁들인 생선 타코, 코코넛 드레싱을 곁들인 매콤한 자메이카 저크 페이스트 새우와 망고 타코, 불에 구운 콩 타코, 크리스피 치킨과 파인애플 타코, 게와 아보카도 샐러드 타코, 가지와 검은콩 타코, 바삭한 코코넛 새우 타코, 참치 타코, 치킨 팅가 타코, 비리아 타코, 콜리플라워 타코, 생선 카레 타코, 과카몰리를 곁들인 페타 치즈 타코, 초리조 타코, 히비스커스 타코, 달걀 타코, 광산 타코, 데리야끼 치킨 타코, 돼지 껍질 타코, 찐 감자 타코, 마늘 치킨 타코, 태국 양상추 타코, 퀴노아 타코, 버섯 타코, 문어 타코, 햄 치즈 타코, 스파게티 타코, 렌틸콩 타코, 당근 타코 등
뇌 타코 (Tacos de brains)
이름만 들어도 상당히 당황스러운 타코이지만 실제로 멕시코 음식에서 매우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재료는 소, 양 또는 염소의 뇌입니다.
골수 타코 (Tacos de tuétano)
멕시코의 전통적인 음식재료로 보통 소 뼈의 골수를 재료로 사용합니다. 매우 영양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각해 보면 우리도 사골국을 끓여 먹습니다. 그리고 부모님 등골도 빼먹습니다. 반성합니다.
볶은 혀 타코 (Tacos de lengua asada)
소 혀를 삶아서 볶아 만드는 타코입니다. 우설은 우리들도 구워 먹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먹으면 비쌉니다. 역시 멕시코에서도 비쌉니다.
위트라코체 타코(Tacos de Huitlacoche)
옥수수 알갱이 사이에서 자라는 곰팡이입니다. 이 곰팡이는 식물 병원체이며 옥수수를 먹고 자랍니다 하지만 감염된 옥수수 역시 식용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에서는 이 곰팡이가 자란 옥수수가 더 비쌉니다. 그래서 식용 옥수수 버섯이라고도 불립니다. 멕시코의 진미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치와와 타코(Tacos de discada estilo Chihuahua)
개로 만들지 않습니다. 치와와는 멕시코 지역 이름입니다. 치와와라는 품종의 개도 멕시코 품종이며 멕시코의 치와와 지역의 이름을 따와서 명명되었습니다.
우리말 이름은 재미를 가미해 만들었습니다.